HOME > 건설·교통 관련 News> 건축 정보시스템 혁신 T/F 운영
 
국토교통부는 건축행정 서비스를 개선하고, 미래의 건축산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“건축 정보시스템 혁신TF”를 구성하고, 운영한다고 밝혔다.

이번 혁신TF에서는 건축정보가 ‘제대로 생성’되고, 다양한 분야에서 ‘잘 활용’될 수 있도록 데이터 품질개선, 정보공개, 정보활용 창업지원 등 다양한 시스템 및 제도개선 사항을 발굴할 예정이다.

이번 혁신TF 가동을 계기로 국토부는 건축정보 시스템 이용 시 국민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제거하고, 신기술과 접목하여 건축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적극 발굴할 예정이며, 건축산업 측면에서도 건축정보를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가 창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데이터의 품질향상과 정보개방 확대 등 제도개선을 병행하여 추진할 예정이다.

중점 추진과제는 ①AR기반 건축정보 검색서비스 시범사업 ②빅 데이터를 활용한 건축 HUB 구축 ③클라우드 기반 전국 통합 세움터 구축 추진 ④건축데이터 고도화로 4대 중점 추진과제로 구성하였다. 이번 건축 정보시스템 혁신 TF 운영을 통해 건축 정보시스템 혁신방안을 마련하는 즉시, 사용자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수렴을 거쳐 최종안을 마련할 계획이다.